수족냉증인들에게 고통스러운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겨울이 아니라 가을만 되도 손발이 차갑고 시려워서 잠도 잘 오지 않는 그 고통. 수족냉증 겪는 분들은 다들 아실 거예요. 사실 수족냉증 심하면 수면양말도 별 소용 없더라고요.
저는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는 편인데 가을이 되면서 발이 너무 시려워서 괴롭더라고요. 매년 고통받다가 이번에는 큰맘 먹고 건식족욕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굿프렌드 건식족욕기 모델넘버 Good-F8 입니다.
내돈내산 리뷰이기 때문에 장단점을 얘기해드리고 솔직리뷰 약속드리겠습니다.
굿프렌드 건식족욕기 외관
건식족욕기 생긴 것은 이렇습니다. 오른쪽에 둔 건 약쑥이예요. 받을 때 좋은 나무냄새가 나는데 캐나다산 햄록 나무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저는 이렇게 책상 밑 발받침대 위에 건식족욕기를 올려두고 쓰고 있어요. 컴퓨터 앞에 앉아있을 때 발이 너무 시려워서 고생스러웠는데 진짜 딱 좋습니다. 저같이 쓰실 분들 한번 참고해보세요.
안에는 이렇게 바둑돌 같이 생긴 카본 히터가 있어요. 이게 바이오세라믹 약돌이라고 하더라고요. 저 검정색 부분이 뜨끈하게 달아올라 열을 전달해 주는 원리입니다. 저 돌을 밟고 있으면 뜨끈뜨끈하게 열이 올라오더라고요.
높이가 어느정도 오는지 감이 잡히시나요? 제가 산건 비교적 저가모델 건식족욕기라 그런지 높이 올라오진 않아요. 좀 더 비싼 건 종아리까지 올라옵니다. 그런데 저는 어차피 발이 시려운 거지 종아리가 시려운 건 아니라 별 상관없었어요.
저 황토색 담요 같은 것도 건식족욕기에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열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씌우는 커버예요. 하지만 저는 귀찮아서 잘 쓰지 않습니다.
굿프렌드 건식족욕기 Good F8은 설정창이 딱 하나있는데요. 저 set 버튼을 통해 건식족욕기 온도와 시간을 조절해줍니다.
굿프렌드 건식족욕기 기본 설정 온도는 55도, 시간은 60분으로 설정되어 있어요. 전원만 키시면 바로 설정 되어 있는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도 변경 방법
온도 설정은 변경 할 수 있어요. set버튼을 누른 후 + 버튼과 - 버튼을 눌러 온도를 조절해줍니다. 최소 18도부터 최대 65도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시간 변경
set 버튼을 한번 더 누르시면 시간 설정값으로 변경됩니다. +버튼과 -버튼을 눌러1-99분까지 설정가능해요.
굿프렌드 건식족욕기 비교
제가 구매한 제품은 굿프렌드 건식족욕기 Good F8 인데 이건 비교적 저렴한 모델이예요. 왜 가격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다른 제품이랑 한 번 비교해 볼게요. 굿프렌드 건식족욕기도 모델이 여러가지가 있어요.
왼쪽이 굿프렌드 제가 산 건식족욕기 Good F8 오른쪽이 더 비싼 Good F11 모델입니다. Good F11은 창이 두개라 시간과 온도를 따로따로 설정할 수 있어 더 편리하죠?
Good F8의 단점은 온도와 시간을 설정하기 다소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set 버튼을 한번누르면 온도변경, 두번 누르면 시간 변경인데 이게 제대로 표시되는 게 아니라 헛갈려요.
하지만 저는 어차피 온도 시간 변경 많이 하는 것도 아니고 이 모델이 4만원 정도 더 싸기 때문에 별 상관없이 사용중입니다. 혹시 어머님 아버님이 쓰실 경우에는 좀 더 투자해서 사용하기 쉬운 모델로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더 비싼 모델은 높이가 더 높아서 종아리까지 따뜻하게 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별 필요없어 현재 쓰는 모델로 만족중입니다.
굿프렌드 건식족욕기는 좌훈 또한 가능한데요. 사진처럼 저렇게 뚜껑을 덮으면 족욕기가 아닌 좌훈기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식족욕기 전기세
전열제품인만큼 전기세도 걱정되실 것 같은데요.250~280W 전력을 사용하고 1,130원 정도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가정용 기준, 누진세 제외)
건식족욕기 장단점
제가 습식이 아니라 건식족욕기를 구매한 이유는 다름 아닌 귀찮음 때문이예요.
물을 받아서 끓이고 또 쓰고나서 물을 비운다음 말려야 하는 그 번거로움을 저는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건식족욕기를 구매할까 습식족욕기를 구매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건식족욕기 장단점 딱 비교해드릴게요.
장점
코드만 꼽고 버튼만 누르면 열이 오른다. 따라서 편리하다. 화상의 위험이 적다
단점
습식 족욕기 만큼 뜨끈하지는 않다.
습식족욕기는 물이 따뜻하게 데워지면서 열이 올라 땀 빼기에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저온화상의 위험도 감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건식족욕기는 솔직히 습식만큼 뜨겁지 않아요. 써도 땀도 안납니다.
하지만 양말 신고 온도만 설정하시면 화상의 위험도 없고 무엇보다 편리하죠.
저는 굿프렌드 건식족욕기 구매하고 매우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건식족욕기 가격은 보통 8만원부터 시작하는데 솔직히 저렴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저같은 수족냉증인들에게는 필수품이나 다름 없습니다. 저는 잘 샀다고 아주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자기 전에 발 뜨끈하게 데우고 주무실 분들, 가을 겨울철 오래 앉아 계신 분들은 저같이 책상밑 발판위에 건식족욕기 올려두시고 쓰시면 아마 만족하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