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한 왕비의 계략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은 동화 백설공주 이야기를 각색한 영화이다.
줄거리는 이러하다. 어느 한 왕국에 스노우 화이트라는 공주가 있었다. 그녀는 어머니를 일찍 여의었지만 공작의 아들 윌리엄과 함께 자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날 어둠의 군대가 왕국을 공격해온다. 왕은 직접 군사를 이끌고 그들과 전쟁을 치른다. 전쟁중 왕은 포로로 잡힌 한 아름다운 여자를 보고 매혹된다. 여자의 이름은 라베나였다. 왕은 라베나와 결혼식을 올리고 그녀를 왕비로 맞아들인다. 그러나 결혼 후 왕비는 본색을 드러낸다. 그녀는 왕을 살해하고 어둠의 군대를 불러 성을 장악한다. 이 과정에서 스노우 화이트 윌리엄과 이별한다. 사악한 왕비는 스노우 화이트를 제외한 성의 모든 사람들을 죽인다. 그리고 스노우 화이트를 북쪽 탑에 가둔다.
탑에서 탈출하다
마법의 힘을 가진 왕비는 성안에 수상한 거울을 들여놓는다. 그녀가 거울에게 누가 가장 아름답냐고 묻자 거울은 당신이라고 대답한다. 왕비는 나이가 들며 힘과 미모를 잃는 것이 걱정이었다. 그래서 그녀는 처녀들을 잡아들여 마법으로 그들의 젊음을 빼앗고 자신의 미모를 유지하고 있었다.
어느 날 왕비는 다시 거울에게 누가 가장 아름답냐고 묻는다. 그러자 거울은 스노우 화이트가 왕비보다 더 아름답다고 대답한다. 왕비의 힘이 약해지는 것은 바로 스노우 화이트가 가진 힘 때문이었다. 거울은 왕비가 공주의 심장을 얻으면 힘을 되찾고 영원한 젊음을 얻을 것이라고 말한다.
한편 스노우 화이트는 북쪽탑을 탈출한다. 그리고 왕비의 군사들을 피해 어둠의 숲으로 들어간다. 그곳은 군사들이 함부로 들어갈 수 없는 곳이었고 왕비조차 그 곳에서는 힘을 쓸 수가 없었다. 그래서 왕비는 헌츠맨이라는 남자를 고용한다. 헌츠맨은 아내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었다. 왕비는 헌츠맨이 스노우화이트를 데려오면 죽은 아내를 살려주겠다고 제안한다. 헌츠맨은 군사들과 함께 스노우화이트를 찾아낸다. 그러나 왕비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한 것을 깨닫고서는 군사들을 물리친다. 스노우 화이트는 윌리엄을 찾아가기 위해 헌츠맨에게 공작성까지 호위해주기를 부탁한다. 헌츠맨은 스노우 화이트와 함께 길을 떠난다. 그는 그녀에게 호신술을 알려주고 두 사람은 친밀감을 쌓는다.
스노우 화이트의 반격
왕비의 동생 핀의 부대가 다시 스노우 화이트를 습격해 온다. 그러나 전투중 핀은 헌츠맨과 대결하다 죽는다. 우여곡절 끝에 스노우 화이트는 윌리엄을 만난다. 그리고 그리워하던 그와 키스를 나누고 마음을 확인한다. 스노우 화이트는 윌리엄이 내민 사과를 의심 없이 받아먹고 쓰러진다. 사실 그는 진짜 윌리엄이 아니었고 왕비가 변신한 가짜였다. 왕비가 스노우화이트에게 독사과를 건넨 것이다. 왕비는 도망치고 스노우 화이트는 저주에 걸려 잠에 빠진다. 진짜 윌리엄스가 나타나 그녀에게 키스를 해보지만 소용이 없었다. 그리하여 잠든 스노우 화이트는 성으로 옮겨진다. 스노우 화이트에게 매료된 헌츠맨이 잠든 그녀에게 키스를 한다. 그러자 뜻밖에도 저주는 풀리고 그녀는 잠에서 깨어 난다. 스노우화이트는 왕비를 두려워하는 백성들을 설득해 군사를 일으킨다. 그리고 함께 성으로 돌진한다.
스노우 화이트는 직접 왕비 라베나에게 덤벼들지만 상대가 되지 못한다. 왕비의 마법은 그만큼 강력했던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헌츠맨에게 배운 호신술을 사용해 왕비를 물리친다. 그리고 당당히 여왕의 자리에 올라 왕국을 다스린다.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은 주연 여배우 두 사람의 미모가 돋보였던 영화였다. 샤를리즈 테론은 사악한 왕비역을 맡았지만 워낙 연기를 잘하는 배우라 등장하는 장면마다 카리스마를 뽐냈다. 반면 크리스틴 스튜어트의 어색한 연기는 많이 아쉬웠다. 연기 때문에 선한 백설공주보다 악당인 왕비의 서사가 더욱 돋보였기 때문이다.
영화 또한 아쉬운 점이 많았다. 각본은 허술했고 제목도 의아했다. Snow White and the Huntsman 이라는 원제를 번역하지 않고 그대로 한글로 표기했기 때문이다. 그것 때문에 관객의 눈높이를 맞추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다만 샤를리즈 테론의 매력은 단연 돋보였기에 그녀의 팬이라면 추천하고 싶은 영화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