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미녀가 된 르네
르네는 항상 자신감이 없다. 그녀는 자신의 통통한 몸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예쁜 여자들을 동경하며 그녀들의 스타일을 따라해보기도 한다. 그러나 거울 속의 자신의 모습은 우스꽝스러워 보이기만 한다. 르네는 항상 다른 사람과 자신의 몸을 비교하며 눈치를 본다. 르네는 살을 뺄 결심을 하고 스피닝을 시작한다. 그러나 스피닝 도중 사고로 인해 머리를 다치고 이 때문에 르네의 인생은 완전히 바뀐다. 머리를 다친 후 르네는 자신을 미녀라고 인식하기 시작한다. 사실 그녀의 외모는 변한 것이 전혀 없었지만 인식만 달라진 것이다.
삶이 완전히 바뀌다
외모에 자신감을 갖게 된 것만으로도 르네의 세상은 갑자기 아름답게 변한다. 르네는 자신감을 가지고 화장품 회사의 안내데스크 일에 지원한다. 이전에는 외모 때문에 당연히 떨어질 것이라고 생각해서 지원해보지 못한 일이었다. 그리고 그녀는 당당히 합격한다. 르네는 친절함과 배려로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좋은 기회를 얻는다. 르네의 인생은 술술 잘 풀려만 간다. 그녀는 새로운 남자친구도 생기고 이전과는 다른 삶을 살아간다. 르네는 화장품 회사 CEO 의 신임을 얻게 되고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게 된다. 그리고 새로운 화장품 런칭 프로젝트 때문에 보스턴으로 출장을 간다. 그런데 그곳에서 다시 머리를 세게 부딪히는 사고를 겪고 르네는 다시 자신을 옛날의 통통했던 모습으로 인식하기 시작한다. 그러자 자존감은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런 외모로는 무대에 설 수 없으며 프로젝트를 망칠 것만 같은 생각이 든다. 마침내 화장품 런칭쇼 당일이 되고 르네는 어쩔 수 없이 무대에 사회자로 선다. 그러나 그녀는 그곳에서 자신의 사진을 보고 그동안 외모가 전혀 변하지 않았던 것을 알게 된다. 다만 변한 것은 자신을 보는 관점이었다. 르네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마음가짐에 따른 가치라는 것을 깨닫는다. 르네는 자신처럼 자신감을 잃어버린 여성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자신감을 북돋아 준다. 그리고 성공적으로 화장품 런칭쇼를 마친다. 르네의 외모는 변함이 없었지만 이전과는 다른 사람이 되었다. 그녀는 자신감과 활력을 가지고 즐겁게 삶을 살아가게 된다.
아이 필 프리티를 보고나서 든 생각
아이 필 프리티는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준 영화였다. 에이미 슈머의 능청스러운 연기에 배를 잡고 웃었지만 영화의 마지막은 코끝이 찡했다. 르네의 외형은 전혀 변하지 않았다. 그녀는 여전히 과체중이며 예쁘지 않다. 그러나 르네의 생각만이 바뀌었다. 그녀는 자신을 예쁘다고 생각하고 자신감을 얻는다. 그리고 그녀는 그로 인해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일들에 과감하게 도전을 하게 된다. 결국 사람의 인생을 좌우하는 것은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가치관이었다. 그녀는 자신을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변화와 성공을 이루어낸 것이다. 아이 필 프리티를 본 후 자신을 사랑하고 스스로의 가치를 인정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존감이 떨어져 힘겨운 사람들에게 이 영화를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