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1. 6. 21:51

아쿠아맨 (Aquaman) : 시원한 바다의 액션 히어로

 

바다의 진정한 패왕 아쿠아맨

 

등대지기 톰은 해안가에 쓰러져 있는 한 여인을 발견한다. 그녀는 정략결혼을 피해 도망친 아틀란티스의 여왕 아틀라나였다. 톰과 아틀라나는 사랑에 빠진다. 두 사람은 아들 아서를 낳고 행복하게 산다. 하지만 아틀란티스 왕국에서 아틀라나를 되찾기 위해 톰의 집에 병사들을 보낸다. 결국 아틀라나 여왕은 톰과 아서의 안전을 위해 왕국으로 돌아간다. 그녀는 꼭 다시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남긴다. 아틀라나는 바다로 돌아가 정략 결혼상대와 결혼을 한다. 그러나 아틀라나가 육지인과 결혼하여 자식까지 낳았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만다. 아틀라나는 그 벌로 트렌치 괴물이 우글거리는 트렌치왕국에 버려진다. 

성인이 된 아서에게 어느 날 메라라는 여성이 찾아온다. 그녀는 아서의 이복동생인 옴이 육지와의 전쟁을 준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그리고 정당한 왕위계승권은 아서에게 있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두 사람은 전쟁을 막고자 협력하기로 한다. 아서는 전설의 아틀란 삼지창을 찾기로 결심한다. 아틀란 삼지창에는 왕국을 통일할 만한 큰 힘이 담겨있고 진정한 후계자만이 삼지창을 차지할 수 있다. 그러나 이를 알게 된 옴이 아서를 습격한다. 두 사람은 대결을 펼치나 아직 아서에게는 충분한 힘이 없다. 결국 메라가 아서를 구하고 그녀는 반역자 신세가 되고 만다. 

두 사람은 아틀란 삼지창을 찾아 모험을 떠난다. 아서는 무기가 있는 곳의 단서를 찾아내 마지막으로 트렌치 왕국에 도착한다. 그 곳에서 그는 어머니 아틀라나와 재회한다. 아틀라나는 무려 20년간이나 트렌치 괴물들을 피해 살아남았던 것이다. 아틀라나는 톰이 아직도 그녀를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아서는 괴물 카라덴을 찾아가 전설의 삼지창을 얻는다. 그리고 그는 드디어 바다의 진정한 패왕이 된다. 삼지창을 얻은 아서는 옴을 찾아간다. 삼지창의 힘을 보고 7개의 바다의 왕들은 모조리 아서에게 복종을 맹세한다. 아서는 옴과 전투를 벌이고 그의 야망을 꺾는다. 아틀라나 여왕은 드디어 사랑하는 톰에게로 돌아간다. 영화는 지상과 수중세계를 재패하는 아쿠아맨의 탄생을 암시하며 끝을 맺는다.

 

 

 

 

 

 

환상의 커플 아쿠아맨과 메라 

 

넓은 어깨와 잘 짜여진 근육을 과시하는 아쿠아맨과 아름답고 섹시한 메라는 매우 잘 어울리는 한쌍이다. 제이슨 모모아와 엠버허드는 꼭 만화책에서 걸어나온 듯 보인다. 영화를 보며 두 사람의 조합이 상당히 좋다고 느꼈다.

아쿠아맨 역할을 맡은 제이슨 모모아는 이전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서 칼 드로고라는 인물을 연기한 적 있다. 제이슨 모모아는 큰 덩치와 야성적인 눈빛으로 야만족의 왕을 연기하여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는 이번에 아쿠아맨에서도 남성미를 뽐내며 화려한 액션씬을 보여준다.

엠버 허드가 메라의 역할을 맡았다. 인어공주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빨간 머리로 등장한 그녀는 마치 여신같이 아름답다. 그 동안 앰버 허드는 아름다운 외모에 비해 스크린에서는 큰빛을 보지 못했다. 그러나 엠버 허드는 아쿠아맨에서 이런 평을 거침없이 깨부수었다. 그녀는 아름다운 외모와 매력적인 보이스로 관객들의 마음을 한순간에 사로잡아 버렸다. 관객들 사이에서는 그녀가 아쿠아맨의 진짜 주인공 같다는 얘기까지 나올 정도였다. 메라가 빨간 머리를 휘날리며 벌이는 호쾌한 액션신은 사람들의 큰 호응을 얻기 충분했다.

 

 

 

아쿠아맨 2의 가능성을 엿보다 

 

아쿠아맨은 2018년 흥행에도 대성공한 영화이다. 주연 배우 두 사람의 비쥬얼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볼거리가 많았던 영화였다. 아쿠아맨이라는 제목처럼 영화에는 수중에서 펼쳐지는 시원한 액션씬이 많았다. 그러나 영화는 바다만을 배경으로 삼지는 않는다. 아쿠아맨은 사막과 도시, 바다를 쉼없이 오가며 다양한 풍경과 멋진 장면들을 계속해서 보여준다. 

아쿠아맨이 아주 훌륭한 각본으로 만들어진 영화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등대지기 톰과 아틀라나 여왕의 사랑은 보는 사람의 심금을 울리기에 충분했다. 오랜 세월동안 아틀라나만을 기다리던 톰이 마침내 그녀와 재회하는 장면은 상당히 감동적이었다. 

영화 상영시간이 2시간 23분으로 상당히 긴 편이었다. 그러나 아쿠아맨은 지루하지 않게 관객들의 시선을 계속 집중시키는데 성공했다. 아쿠아맨은 결국 DC유니버스의 최대 흥행작이 되었다. 2019년에 다크나이트 라이즈의 성적을 뛰어넘고 10억달러를 돌파하는 수익을 올렸다. 그리하여 워너브라더스가 후속작을 강하게 원한다고 한다. 2021년 7월에 아쿠아맨 2의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라는 소식이 들린다. 다시 시원한 수중 액션씬을 보여줄 아쿠아맨 2가 개봉할 날을 기대해볼만 하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