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렌트카 비용현황
제주도 여행가시는 분들 렌트카 비용 궁금하셨죠? 제주도 여행 유행으로 천정부지로 치솟던 렌트카 비용이 코로나 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주춤할 예정입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일단 제주도 단체관광객이 급증하였고 (전세버스 이용으로 인해 개별 렌트카의 수요 감소) 해외 노선이 증편하였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렌트카 업체의 매출 자체가 하락 추세입니다.
현재 일본 및 동남아 여행규제가 해제되며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하는 추세입니다. 사실 코로나 19가 성행할 시에는 제주도 여행비가 꽤나 비쌌죠. 누리꾼들은 이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내놓고 있습니다.
"일본, 대만, 동남아, 홍콩까지 오픈되는데, 제주도가 과연 배짱장사를 계속 할 수 있을지...렌트비용, 숙박비, 식당 등 거품이 좀 빠지길 바라봅니다." "결혼기념일에 제주여행을 고민하다가 11월초 오사카 비행기랑 호텔을 예약 했습니다."
국내의 한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에는 가을을 맞아 일본으로 떠나겠단 예비여행객들의 글이 쏟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입국 전후의 코로나19 검사도 폐지되었고 가까운 여행지로 인기가 많던 일본 자유여행이 조만간 가능해지면서 입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 팬데믹 2년 동안 유일한 여행 선택지로 국내 여행객들을 모조리 끌어모았던 제주도의 아성도 흔들리고 있습니다. 여전히 제주도는 하루 5만명의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지만 끝을 모르고 치솟는 여행물가에 대한 피로감도 또한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달라진 여행 기류를 예상한 제주 관광업계에서는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제주도는 해외여행이 막힌 이후로 대체재를 찾던 국내 여행객이 가장 몰린 관광지였습니다.
제주도는 지난달 20일 내국인 관광객만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여전히 관광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기간 동안 숙박부터 시작해서 식당, 카페, 렌트카 등 각종 여행물가가 지나치게 올라 관광객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저렴한 동남아 관광이나 근거리 일본여행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일본이 역대급 엔화 최저를 기록하면서 관광객들이 일본으로 몰려가는 추세 때문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제주도는 아름다운 풍광으로 매력적인 여행지인데요. 이번 시점을 계기로 여행비용이 좀 떨어지길 기대해봅니다.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