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1. 15. 21:14

퀸카로 살아남는 법 (Mean girls) : 전설적인 하이틴 무비

네명의 학교 여신들

 

전설적인 하이틴 무비 

 

퀸카로 살아남는 법은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유명 하이틴 무비다. 이 영화의 몇몇 장면들과 대사들은 아직까지도 인터넷에서 밈처럼 떠돌아다니고 있을 정도이다. 케이디와 플라스틱 3인방이 징글벨락 음악에 맞춰 산타복장을 하고 춤을 추는 장면은 실제로 패러디가 많이 된 장면이기도 하다. 주인공 케이디 역을 맡았던 린제이로한은 이 영화로 단숨에 슈퍼스타가 되기도 했으며 레이첼 맥아담스와 아만다 사이프리드도 덩달아 스타덤에 올랐다. 

 

 

정글같은 고등학교에서 살아남기 

 

퀸카로 살아남는 법 줄거리이다. 케이디는 동물학자인 부모님과 함께 오랫동안 아프리카에서 살아왔다. 케이디는 그동안 홈스쿨링을 하다가 엄마가 교수직 발령을 받게되며 미국으로 오게 된다. 그리하여 케이디는 난생 처음으로 학교라는 곳에 다니게 된다. 설레임도 잠시 케이디는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한다. 전학 첫날에 그녀는 점심을 같이 먹을 친구조차 없었다. 학생들은 이미 그룹별로 나눠져 똘똘 뭉쳐 있었던 것이다. 그곳에 케이디가 낄 자리는 없었다. 하는 수 없이 케이디는 쓸쓸히 혼자 화장실에서 밥을 먹는다. 

다음날 재니스와 데미안이라는 친구가 케이디에게 말을 건다. 케이디는 금세 그들과 친해집니다. 그런데 학교의 여왕벌인 레지나가 아프리카에서 왔다는 케이디에게 흥미를 보인다. 레지나는 학교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여학생이다. 레지나는 항상 친구인 캐런과 그레첸과 함께 다니며 사람들은 그녀들을 플라스틱이라고 부른다. 레지나는 케이디에게 점심시간에 함께 식사를 할 것을 제안한다.

이 소식을 듣게 된 재니스는 기뻐한다. 사실 재니스는 레지나에게 원한이 있는 인물이다. 재니스는 케이디에게 스파이 활동을 부탁한다. 케이디는 내키지 않지만 레지나의 행동을 관찰하고 재니스에게 보고하기로 한다.

한편 케이디는 좋아하는 수학수업을 듣다가 앞자리에 앉은 애론에게 첫눈에 반한다. 그리고 수학동아리에 가입하기로 결정한다. 그날 그녀는 캐런과 그레첸과 함께 점심식사를 한다. 그레첸이 케이디에게 좋아하는 남자가 있냐고 묻는다. 케이디는 애론이라고 대답하는데 캐런과 그레첸이 깜짝 놀란다. 알고보니 애론은 레지나의 전 남자친구였던 것이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레지나는 흔쾌히 케이디와 애론의 사이를 응원해준다. 그러나 케이디는 할로윈 파티에서 레지나와 애론이 키스하는 장면을 목격하고 울며 도망친다. 레지나는 케이디가 애론에게 관심을 갖자 일부러 그를 다시 꼬신 것이다. 

 

 

 

플라스틱이 되다 

 

케이디는 레지나에게 복수를 다짐한다. 재니스와 데미안도 그녀와 함께 하기로 한다. 세 사람은 레지나의 약점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레지나를 골탕먹이기란 쉽지 않다. 그녀는 남학생들 뿐 아니라 여학생들에게도 인기만점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케이디는 계속 레지나를 타도할 계획을 세운다. 

플라스틱과 어울리면서 케이디는 점점 변해간다. 마치 레지나처럼 외모에 신경을 쓰고 하루 종일 거울을 본다. 

케이디는 레지나를 골탕먹이기 위해 살찌는 칼틴바를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속이고 준다. 그리고 이제는 레지나의 남자친구가 된 애런에게 접근한다. 그리고 그에게 레지나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사실을 폭로한다.  

케이디의 레지나 타도계획은 성공한다. 레지나와 애런은 헤어지고 칼틴바 때문에 점점 살이 찐다. 

케이디는 애런을 남자친구로 만들기 위해 그를 집에 초대한다. 그러나 파티를 연다는 소식이 순식간에 퍼져서 케이디의 파티에는 온갖 학생들이 모두 들이닥친다. 게다가 애런은 자꾸만 레지나를 흉내내는 케이디를 못마땅해하고 돌아선다. 이 와중에 재니스와 데미안은 자신들이 케이디의 초대를 받지 못한 것을 알고 화가 난다. 그래서 세사람은 크게 싸우게 된다. 

레지나는 칼틴바가 살을 찌게 만든다는 사실을 알았다. 분노한 레지나는 음모를 꾸민다. 레지나에게는 여학생들의 뒷담화를 적은 책이 있었다. 다음 날 레지나는 뒷담화책을 복사해 학교에다 몽땅 뿌려버린다. 여학생들은 자신의 욕이 쓰인 전단지를 발견하고 서로 싸움을 벌인다. 학교는 순식간에 난장판이 되었고 뒷담화책에 없는 케이디와 캐런, 그레첸이 범인으로 지목받는다. 

수학선생님은 여학생들을 위해 솔직하게 마음을 털어놓는 자리를 마련한다. 그곳에서 재니스는 케이디를 스파이 노릇시켜 레지나를 골탕먹였다는 사실을 폭로한다. 화가 난 레지나는 학교에서 뛰쳐나간다. 케이디가 사과를 하며 뒤쫓지만 레지나는 달려오는 스쿨버스에 치이고 만다. 

 

 

다시 평범한 사람으로 되돌아가기  

 

케이디는 레지나를 스쿨버스로 밀었다는 오명을 쓰고 왕따가 된다. 케이디는 다시 전학온 첫날처럼 혼자 화장실에서 밥을 먹는 신세가 된다.

수학선생님은 케이디에게 수학 경시대회에 나가볼 것을 권한다. 봄여왕과 왕을 뽑는 학교 무도회날 케이디는 수학경시대회에 나가서 팀원들과 우승을 한다. 그리고 파티장으로 향한다. 그런데 의외로 케이디가 무도회의 봄 여왕으로 뽑혔다. 그녀는 무대에서 모든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한다. 그 후 본격적으로 무도회는 시작된다. 음악이 흘러나오자 애론이 다가옵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춤을 추다가 키스를 한다.

케이디는 이제 플라스틱이 아닌 평범한 학생으로 돌아왔다. 레지나 역시 운동을 통해 분노를 풀고 새로운 친구를 만들었다. 더 이상 누군가를 헐뜯는 일은 없다. 그들은 평범하고 또 평화로운 일상을 살아가게 된다. 

퀸카로 살아남는 법은 내가 참 좋아하는 영화이다. 나는 이 영화를 수 십번은 본 것 같다. 봐도봐도 질리지 않고 재미있기 때문이었다. 개성있는 캐릭터들과 학교 내의 파벌싸움과 정치싸움이 참으로 흥미로웠다. 그러나 결국 질시와 열등감 등은 벗어던지고 평범한 사람으로 돌아온 케이디와 레지나의 모습이 좋았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